CGTN: 중국의 가난과의 전쟁이 거의 끝나가는 가운데 시진핑 주석이 후난성 빈곤 완화 상황 시찰

2020-09-18 10:10 출처: CGTN

베이징--(뉴스와이어)--중국은 코로나19(COVID-19) 전염병에도 불구하고 2020년 말까지 지방의 절대적 빈곤을 퇴치하겠다고 공약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표명한 대로 “단 하나의 가난한 지역이나 개인도 그대로 두지 않기” 위한 노력이 지속되는 가운데 최근 가난을 물리친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위해 분투하고 있다.

중국 중부 지역의 후난성(Hunan Province)에 있는 주민이 529명 되는 작은 마을 30가구의 95명은 빈곤선 이하의 생활을 해 왔다. 마을 전체는 2018년의 지방 관광을 통해 빈곤을 벗어났으며 지난해 주민들의 연평균 수입은 1만3840위안(약 2060달러)에 달했다. 이는 중국 전국 빈곤선인 2300위안(약340달러) 보다 훨씬 많은 금액이다.

시진핑 주석은 후난성 시찰 일정에서 천저우 시(Chenzhou City) 루청 현(Rucheng County)의 산악지역에 위치한 샤조우 마을(Shazhou Village)을 제일 먼저 방문했다.

중국 공산당(CPC) 중앙위원회 총서기이기도 한 시진핑 주석은 수요일에 그 마을을 방문하고 현대 농업 관광 시범 기지에서 빈곤 구호 사업에 대해 확인하고 빈곤 퇴치 노력에 진전이 이뤄졌다는 것도 확인했다.

표적 빈곤 완화

중국은 빈곤 완화 캠페인을 추진함에 있어서 각기 다른 지방 여건에 맞는 구호 조치를 취하는 표적 접근법을 채택했다.

샤조우 마을은 그러한 접근법의 주요 사례이다. 이 마을은 뤄샤오 산맥(Luoxiao Mountains)의 아름다운 경관과 독특한 야오(Yao)족 문화를 갖고 있다. 이 마을 주민의 거의 3분의 2가 야오족에 속한다. 샤조우 마을의 빈곤 퇴치 노력에서는 관광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 마을은 지방 관광과 고품질 과일 재배를 적극 추진하고, 주민들이 식당에서 조리하고 지역관광 업계 직원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량을 연마할 수 있게 하는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350여개의 현지 일자리가 창출됐다.

샤조우 마을은 모든 주민이 빈곤에서 벗어났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움과 여가의 마을’, ‘부족의 단합과 발전의 모범’, ‘지방 관광 진흥의 핵심 마을’, ‘전통적 중국 마을’ 등 국가 차원의 영예로운 지역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출발점

중국은 2012년 개최된 제18차 중국공산당 전국대표대회(18th CPC National Congress) 이래 빈곤 감퇴에서 주목할만한 실적을 달성했다. 2013~2019년 사이에 9300만명 이상의 지방 주민들이 빈곤을 벗어났다.

하지만 551만명이 2019년 말까지 빈곤을 벗어나야만 했다. 그리고 이처럼 엄청난 과제를 추진하는 과정에 코로나19 사태가 동시에 일어났다.

시진핑 주석은 3월에 열린 빈곤 완화 관련 심포지엄에서 2020년까지 절대적 빈곤을 종식시키는 목표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가 중국 국민들에게 한 ‘확고한 공약’이라면서 모든 당국자가 고하를 막론하고 그 약속을 이행할 것을 촉구했다.

중국이 이러한 힘겨운 싸움의 최종 단계에서 노력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시진핑 주석이 빈곤 완화에 주안점을 두고 전국을 순방하면서 경제 및 사회 발전상을 시찰하고 있다. 그는 후난성을 방문하기에 앞서 올해 수도 베이징과 윈난, 후베이, 제지앙, 산시, 샨시, 지린, 안후이성 및 닝샤후이 자치구를 순방했다.

중국은 가난한 국민들의 수입을 증대하는 것 외에 빈곤 구호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시진핑 주석은 지방의 가난한 주민들이 식량과 의복을 걱정하지 않도록 하고 의무교육과 기본 의료 서비스 및 안전한 주택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데 노력을 기울일 것을 거듭 촉구했다.

또한 그는 빈곤이 종식된 이후의 미래를 내다보고 있다. 그는 올해 몇 차례 “빈곤을 벗어나는 것이 끝이 아니고 새로운 삶과 새로운 추구의 시발점”이라고 말하고 빈곤 완화 성과를 강화하고 지방 활성화 전략을 진전시킬 것을 당부했다.

2017년 열린 제19차 중국공산당 전국대표대회에서는 지방의 사업을 활성화하고 쾌적한 생활 환경, 사회 예의범절, 효율적인 행정 및 번영을 구축하려는 전략을 상정했다.

샤조우 마을은 과거 가난했다가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기 시작한 중국의 많은 마을 중 하나이다.

또 시진핑 주석은 수요일 샤조우 마을에 있는 혁명을 주제로 한 전시관, 마을 서비스 센터, 진료소, 초등학교, 가정집 등을 방문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170053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gtn.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