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온라인 품절템 ‘표문 막걸리’ 선봬

2021-10-24 09:30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GS25가 출시하는 표문 막걸리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4일 -- 편의점 GS25에 MZ세대 인증 아이템 ‘곰표’ 컬래버 막걸리가 나온다.

최근 막걸리는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로부터 아재술을 넘어 인싸술로 인식되고 있다. 높은 도수의 쓴 주류를 대신해 구수하고 달달한 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또한 트렌드에 맞춰 세련된 디자인과 색다른 맛 등 차별화된 막걸리 신상품들은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채널의 업로드 콘텐츠로 활용되며,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받고 있다.

실제 GS25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막걸리는 전년 동기 대비(9월 기준) 2020년 28.5%, 2021년 40.1%로 크게 신장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앞서 트렌드를 그대로 반영하듯 20~30대 MZ세대 고객 구성비는 지난해 26.7% 대비 올해 35.6%로 크게 증가했다.

GS25는 이러한 고객 수요 및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온라인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표문’ 막걸리를 이달 25일 선보인다. 한정된 제조 수량으로 온라인에서도 구하기 힘들었던 표문 막걸리를 이제는 가까운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다. GS25는 우선 서울/경기 지역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해 추후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표문 막걸리는 대한제분과 한강주조가 컬래버한 상품이다. 표문은 대한제분 브랜드 곰표를 뒤집어 표기한 것으로, 보통 막걸리를 거꾸로 뒤집어 흔들어 마시는 것을 착안해 작명했다. 대한제분 마스코트 백곰과 특유의 감성적인 디자인 측면 외에도 국내산 밀 누룩의 다양한 향미와 쌀 본연의 단맛이 잘 어우러진 생막걸리로 기분 좋은 산미와 부드럽고 깔끔한 목 넘김을 자랑한다. 생막걸리의 특성처럼 보관 기간이 길어지면 단맛은 적어지고 탄산이 생기게 돼 시간이 지날수록 드라이한 맛을 즐길 수 있다(가격은 4500원, 도수 6%).

GS25는 곰표밀식혜, 표문막걸리 등 곰표 시리즈 상품들을 차례로 선보이며, MZ세대 고객들을 눈과 입, 감성까지 사로잡을 인기 있는 상품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GS샵에서도 또 다른 곰표 브랜드 상품이 등장한다. GS샵은 11월 1주차에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주방 브랜드 해피콜과 곰표가 컬래버한 텀블러 상품을 단독 론칭한다. 1+1 더블 구성으로 선보이며(가격은 1만9900원), 밀가루처럼 하얗고 뽀얀 외장 컬러에 곰표 시그니처 로고를 새겨 넣은 디자인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재성 GS25 음용식품팀 MD(대리)는 “고객들이 대한민국을 강타한 곰표 컬래버 상품들을 조금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표문 막걸리를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곰표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차별화 아이템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