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CCG와 리버풀 지역 약국 협회, 100곳 이상의 지역 약국에서 FebriDx® 서비스 제공

현장 검사로 10분만에 세균성 또는 바이러스성 호흡기 감염 판별

리버풀, 영국--(뉴스와이어)--리버풀 의료 위탁 그룹(Clinical Commissioning Group, 약칭 CCG)과 리버풀 지역 약국 협회(Community Pharmacy Liverpool)가 세균성 또는 바이러스성 호흡기 감염을 10분 만에 판별하는 현장 검사(point-of-care)인 FebriDx® 서비스를 시작했다.

FebriDx®는 경미한 질병에 대한 ‘약국 우선 서비스(Pharmacy First)’ 정책에 따라 리버풀 전역의 100개 이상의 약국에서 제공된다. 급성 기침 환자는 의료기관(GP)에 진료 예약을 하지 않고도 신속한 진단과 적절한 항생제 처방을 받을 수 있다.

피터 존스톤(Peter Johnstone) 리버풀 CCG의 의약품 최적화 책임자는 ”세균성 또는 바이러스성 호흡기 감염증은 증상이 매우 비슷해서 이 같은 신속한 검사 없이는 의료기관에서 판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존스톤은 ”이 검사 서비스는 ‘약국 우선 서비스(Pharmacy First)’ 정책에 매우 적합한 방식이다. 작은 핑거 스틱 장치로 채취한 혈액 샘플로 세균 또는 바이러스로 인한 급성 호흡기 감염을 단 10분만에 가려낼 수 있어 주민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 약국에 공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FebriDx® 검사는 영국의 일부 병원과 GP에서 3년 전부터 사용되고 있었지만, 머지사이드(Merseyside) 지역에 공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맷 하비(Matt Harvey) 리버풀 지역 약국 협회 최고책임자는 ”우리의 목표는 새로운 PGD(환자 그룹 지침)에 따라 급성 기침 환자에게 더욱 편리한 검사 및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겨울철에 기침과 호흡기 문제가 있는 환자가 많기 때문에 이 검사를 지역 약국에 도입함으로써 GP 예약이나 처방 없이 환자를 치료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임상 연구에 따르면 이 검사는 편리할 뿐 아니라 의료기관이 환자의 세균 감염을 99% 확신할 수 있어 불필요한 항생제 사용을 줄이고 항균제 내성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iverpoolccg.nhs.uk)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S 리버풀 CCG(Liverpool Clinical Commissioning Group) 개요

NHS 산하 리버풀 의료 위탁 그룹(CCG)은 리버풀 주민을 위한 병원 및 지역 사회 의료 서비스를 위탁(계획 및 구매)한다. 연간 예산은 약 8억4000만달러다. CCG는 리버풀 전역의 85개 GP의 대표로 구성돼 있으며 시 전역의 GP로 꾸려진 관리 기구가 감독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iverpoolccg.nhs.uk) 참조.

리버풀 지역 약국 협회(Community Pharmacy Liverpool) 개요

리버풀 지역 약국 협회는 리버풀의 지역 약국 위원회(LPC)로, 리버풀 전역의 약국을 대표하는 조직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iverpool-lpc.org.uk)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110061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