랍코리아, VDE 인증 범위 확장해 한층 높인 품질과 신뢰성 보여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실험자의 역량 강화 및 기술 수준 높여

2022-12-08 13:20 출처: 랍코리아

VDE에 등록된 랍코리아 실험자들 모습

화성--(뉴스와이어)--랍코리아가 품질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VDE 인증 범위 확장했다고 밝혔다.

2021년 랍코리아는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 독일전기전자정보기술자협회(VDE)의 공인시험소 자격을 수여받았다. 이에 VDE 시험소 인정프로그램인 TDAP (Test Data Acceptance program) 승인식을 진행한 바 있다. VDE는 각종 전기전자와 기술 분야에서 유럽의 표준 시험과 인증을 선도하는 권위 있는 기관이다.

나아가 랍코리아는 2022년 생산 제품의 품질을 더욱 향상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VDE TDAP의 인증 범위를 기존 VDE 0182 telecommunication cable에서 power and control cable까지 확장했다. 이로써 산업 전반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모든 케이블에 대한 자체 검증이 가능하게 됐다.

랍코리아는 실험 환경을 VDE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수준으로 향상하고, 실험 장비 또한 독일산 장비로 구성해 실험 과정과 결과의 신뢰성을 한층 높였다. 뿐만 아니라 VDE TDAP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독일 본사와 친밀하게 커뮤니케이션하며 실험자의 역량 강화에도 집중했다. 또한 실험자에 대한 평가와 기술 수준을 높이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독일에서 수행하는 동일한 실험 절차/지침서를 적용했다. 그 결과 한국에서 실행한 실험과 독일에서 실행한 실험이 동일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

랍코리아의 실험 결과는 VDE에서 공식 인정하는 TDAP 프로그램으로 수행돼 랍코리아는 성공적으로 생산 제품의 품질 우수성을 향상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국내 업체의 VDE 인증 시험을 VDE Korea 통해 당사가 시험을 대신 진행할 수도 있다.

랍코리아 이광순 지사장은 “강화된 실험 조건 속에서 VDE 인증 범위를 확장함으로써 랍코리아의 우수한 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시장 내 견고히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산업 전반에 검증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랍코리아는 모든 산업에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는 최적의 파트너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인증 범위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랍코리아 개요

랍코리아는 2000년 7월 설립된 산업용 케이블 전문 회사로 독일 랍그룹의 산업용 전원 및 제어 케이블 브랜드 ÖLFLEX®을 주축으로 다양한 사용 환경에 적합한 산업용 케이블 및 커넥터, 글랜드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화성의 생산 공장을 본사로 전국 5개 영업 사무소를 갖고 있다. 독일 랍그룹은 1957년 오스카 랍이 ÖLFLEX®라는 산업용 제어 케이블을 개발한 이래 자동차, 반도체, 중공업, 철강, 조선 등 각 산업에 적용되는 4만 개 이상의 케이블 및 관련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본사는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있고 전 세계 44개 지사와 19개 생산 공장을 갖추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