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SOFAIR 2023’ 전시장 전경
서울--(뉴스와이어)--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이하 문구조합)이 11월 13일(수)부터 16일(토)까지 4일간 코엑스 B홀에서 ‘문구생활산업전 - SISOFAIR 2024(Seoul International Stationery & Office Fair, 이하 SISOFAIR 2024)’를 개최하고 현장학습체험 및 X-mas 선물 할인판매 행사를 실시한다.
문구조합은 ‘SISOFAIR 2024’ 전시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직접 작품을 만들고 체험할 수 있도록 실습 재료를 제공해 창작의욕 고취 및 현장학습체험의 장이 되는 ‘나만의 만들기, 현장학습체험코너’를 마련한다. 이지툭툭 블럭 만들기, 루미샌드 체험놀이, 클레이로 키링 만들기, 그래피티 컬러링, 퍼니콘 미술관, 버터 드로잉, 만지락 멀티 캐릭터 만들기 체험, 이야코 양초 캐릭터 만들기 등 개별 참가업체별 다양한 소재의 제품으로 구성한 여러 프로그램들로 구성됐으며, 현장학습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전원에게 인솔교사를 통해 기념품(문구제품)을 나눠줄 예정이다.
국내외 최신 문구류가 한자리에 전시돼 있는 ‘SISOFAIR 2024’에서는 일반 소비자들을 위해 전시 참가업체를 통한 11월의 산타크로스! X-mas 선물 할인판매 행사와 유명 캐릭터 문구, 팬시·완구 제품 할인판매를 진행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어린이 단체관람을 추천하는 현장학습체험이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진행되며, 관람객들에게 문구, 판촉, 캐릭터 등 각종 전시부스 관람과 할인된 가격의 제품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전시특별행사로 11월 13일 오후 2시 문방구에 관련된 단어를 일러스트와 재미있는 정보로 바삭바삭하게 풀어낸 ‘문방구어사전’의 저자 타카바타케 마사유키를 초청해 세미나를 진행한다.
문구/완구/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관련산업 활성화를 위해 11월 14일 오후 3시에는 전시장 내 홍보관에서 한국캐릭터협회, 한국여성캐릭터협회 주관으로 캐릭터/문구/완구 비즈니스 피칭쇼를 진행해 문구/완구와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를 소개한다.
아울러 최근 국내외 경영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문구업체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모색하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동아연필과 공동주최로 11월 15일 오후 4시 전시장 홍보관에서 디지털웨이브 오완구 대표를 초청해 ‘인터넷 비즈니스와 옴니채널’을 주제로 문구유통혁신세미나를 개최한다.
‘SISOFAIR 2024’는 11월 1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sisofair.co.kr)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 입장할 수 있다.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소개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은 문구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협동사업을 통한 조합원의 자주적인 경제 활동을 조장하기 위해 1962년 설립됐다. 한국 문구산업이 국산화와 자급 단계에서 품질 향상과 수출 단계를 지나 세계 일류 문구를 지향하기까지 문구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온 전국 1400여 개 문구 제조업계의 대표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