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일본 NTT도코모와 39억원 규모 ‘리모트VS’ 공급 재계약

일본 최대 통신사 NTT도코모, ‘리모트VS’ 기반 온라인 응대 시스템 전국 2300개 매장으로 확대할 것
NTT도코모, 요구 수준 충족한 코브라우징 기술은 알서포트가 유일… 고객 만족과 실적 두 마리 토끼 잡았다
서형수 대표 “세계 최고 수준의 코브라우징 기술력 인정받아… 일본 DX·AX 시장 선점할 것”

2025-04-03 11:42 출처: 알서포트 (코스닥 131370)

알서포트 서울 고덕 사옥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원격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코스닥 131370)(www.rsupport.com, 대표 서형수)가 NTT도코모와 약 39억원 규모의 재계약을 체결했다.

알서포트가 일본 최대 통신기업 NTT도코모와 ‘온라인 응대 시스템’에 대한 자사 비대면 상담·세일즈 솔루션 ‘리모트VS(RemoteVS)’의 공급 및 시스템 운용’에 관한 38억4298만원 규모의 재계약을 체결했다.

‘리모트VS’는 웹 기반 영상상담·세일즈 솔루션으로, 코브라우징(Co-Browsing*) 기능을 비롯해 △안내 문자메시지(SMS) 전송 △양방향 화면 공유 등 온라인 상에서의 고객 응대 및 세일즈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과 상담원이 같은 화면을 보면서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함께 조작할 수 있어 빠르고 상세한 안내와 문의 해결이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별도의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등 어떤 기기라도 웹 브라우저만 열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차별적인 사용 편의성을 자랑한다.

‘리모트VS’의 핵심 기술인 ‘코브라우징’은 알서포트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구현한 기능으로, 별도의 스크립트 추가나 웹사이트 수정 없이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NTT도코모가 요구하는 수준의 코브라우징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업체가 알서포트가 유일하다는 점이 ‘리모트VS’를 기반으로 온라인 응대 시스템을 구축한 이유다.

NTT도코모는 ‘리모트VS’ 기반의 온라인 고객 응대 서비스 범위를 전국 2300개 매장 및 소속 상담사 3만2000여명으로 확대하고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는 “이번 NTT도코모와의 재계약 체결로 세계 최고 수준의 코브라우징 기술력을 비롯한 ‘리모트VS’의 성능과 품질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AI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한 제품으로 NTT도코모 뿐만 아니라 일본 기업의 디지털전환 및 AI전환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서포트는 AI 회의록 솔루션 ‘AI리포토(AI:repoto)’를 NTT도코모에 정식 공급하는 등 디지털전환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