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발달장애 직장인 페스티벌 ‘HERE WE GO!’ 참가자 모집 포스터
용인--(뉴스와이어)--사단법인 굿피플인터내셔널과 사회복지법인 함께웃는재단은 오는 10월 23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수원메쎄에서 발달장애 직장인 페스티벌 ‘HERE WE GO!’를 개최한다.
‘HERE WE GO!’는 ‘오래오래 건강하게’를 슬로건으로 신체활동, 자기표현의 기회를 통해 발달장애 직장인들의 자신감 향상 및 고용 지속성을 도모한다. 또한 소통과 협업의 경험을 통해 긍정적 조직문화 형성에 기여를 목표로 열리는 축제다. 현재 발달장애인 직장인과 비장애 동료 등 총 1000명의 참가자를 모집 중에 있으며, 기관 단위 신청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세부 행사 구성은 다음과 같다. △공연존에서는 악기연주, 댄스, 풍물, 랩, 합창 등 발달장애 직장인들의 재능발표와 발달장애 전문예술단의 공연이 펼쳐지고, △전시존에서는 발달장애 직장인들이 직접 창작한 미술·사진·공예 작품이 전시된다. △플레이존은 ‘친절한 오징겜’을 테마로 다양한 팀별 스포츠 미션이 운영된다. △체험활동존은 △센스 있는 직장인 되기: 기초세안, 모발·네일 관리, 퍼스널컬러 진단 등 △자랑스런 직장인 되기: 팝업북 만들기 등 직무체험, 요리 실습, 직장인으로서 나를 표현하는 팻말 제작 등 △건강한 직장인 되기: 체력 진단, 자세 교정, 구강 관리, 스트레스 해소 게임, 동료에게 응원엽서 작성 또는 응원월 꾸미기 등이 포함된 세가지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무대 참여 및 미션 수행자 대상 △시상식 및 풍성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발달장애인의 감각적 특성과 이해 편의성을 고려해 행사 유도선 및 시각 안내, 심신 안정실, 조용한 휴식 공간, 열린 구조의 무대 동선 등을 설계함으로써 누구나 자신의 속도에 맞춰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화적 환경을 조성했다.
이 행사를 주관한 함께웃는재단 김정웅 이사장은 “‘HERE WE GO!’는 발달장애 직장인들이 주체적으로 무대에 서고, 즐기며, 사회와 연결되는 특별한 여정이 될 것”이라며 “참가자들이 이 축제를 통해 활력을 회복하고, 업무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되찾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전했다. 또한 “구성원 간 신뢰와 협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조직 내 유대감이 형성되고, 직장 내 분위기 또한 한층 더 따뜻하고 긍정적으로 변화되길 기대한다”며 “모든 참가자가 불편함 없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굿피플이 주최하고, 함께웃는재단이 주관하며, 고용노동부, 베어베터, 희망별숲, 포케올데이, 차바이오에프앤씨, 매일유업, 신한은행, 요거트월드, 피치마켓, 정우성 셰프 등 다수의 기업과 단체가 후원한다. 행사 운영은 행복유랑단이 맡는다.
※ 참가 신청 및 행사 소개 링크 : www.notion.so/1-HERE-WE-GO-238df4701fc580269a7cc8c2691a2813
※ 함께웃는재단은 서플러스글로벌이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해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웃는, 함께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설립한 사회복지재단이다.
서플러스글로벌 소개
서플러스글로벌은 2000년 설립돼 반도체 중고 장비를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있는 회사다. 반도체 전공정 장비, ATE, 패키징, LED, 디스플레이까지 전자 산업에 필요한 전 품목의 중고 장비를 취급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영역은 전 세계 중고 장비에 대한 ‘as-is, where is’ 판매며, refurbishment, reconfiguration, remarketing, valuation, rental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국에 본사를 두고, 미국(산호세), 중국(상하이), 대만(신쥬), 일본(도쿄), 유럽(뮌헨), 싱가포르에 해외 법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