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
서울--(뉴스와이어)--가장 많이 연구된[2] 세계 No.1 프로바이오틱스 LGG 유산균을 사용해 더 믿을 수 있는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의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가 출시 단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400만 개[1]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그릭요거트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건강과 편리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결과로 보인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 190mL 제품의 높이는 125mm, 이 제품의 누적 판매량 400만 개를 일렬로 세우면 그 길이가 약 500km에 이른다. 이는 국제 규격 축구장(길이 105m 기준) 약 4700개에 달하는 엄청난 길이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는 매일유업이 올해 4월 선보인 신제품으로, 별도의 스푼 없이도 한 손으로 그릭요거트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제형을 차별화했다. 그릭요거트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늘어난 가운데 기존에 떠먹는 형태의 그릭요거트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고객들이 어디서든 그릭요거트를 즐길 수 있도록 섭취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더불어 영양적으로 고단백에, 평소 우유의 유당이 불편했던 사람도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락토프리 제품으로 특히, 당 함량을 25%[3] 줄인 것이 특징이다. 맛(flavor)은 3종으로 설탕을 무첨가한 ‘무가당 플레인’과 당 함량을 낮춘 ‘플레인’, ‘바나나’가 있다. 용량은 가족이 함께 즐겨 먹기 좋은 710mL와 혼자 마시기에도 부담 없는 190mL(플레인, 바나나) 중 선택 가능하다. 샐러드 드레싱이나 과일과 그래놀라 등을 곁들여 간단한 식사 대용식으로 먹기에도 좋다.
최근 식품 구매 전 영양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저당, 고단백 제품에 대한 선호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매일유업은 가장 인기 제품인 무가당·고단백(100g당 단백질 7g 함유)·락토프리·무첨가(무향료, 무색소, 무안정제, 무감미료)가 특징인 ‘떠먹는 타입의 매일바이오 그릭요거트 무가당 플레인’ 제품을 중심으로 그릭요거트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가장 많이 연구된[2] 세계 No.1 프로바이오틱스 LGG 유산균이 함유돼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더욱 높였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제품으로는 설탕을 무첨가한 △‘무가당 그릭요거트(무가당 플레인)’부터 파우치 타입 △‘그릭요거트 투 고(to go)’ 마시는 형태의 △‘그릭요거트 드링크(Drink)’ 디저트처럼 맛있게 즐기기 좋은 △‘그릭요거트 딜라이트(Delight)’까지 여러 형태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어 나 홀로 혹은 가족과 함께 다채로운 방식으로 그릭요거트를 즐길 수 있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와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가능하다.
매일유업은 매일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는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자사의 고단백 락토프리 그릭요거트를 소비자가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고민한 끝에 출시한 제품이라며 이번 그릭요거트 드링크의 누적 판매량 400만 개[1] 돌파는 맛과 영양을 넘어 편리성까지 모두 중시하는 현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자사 그릭요거트의 국내 판매 1위[4] 달성을 기념해 8월 12일까지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그릭요거트 제품들을 다양한 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할인 혜택 및 경품 등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 상품에 따라 매일바이오 그릭요거트 제품을 추가로 증정받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1]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 2종(190mL / 710mL) 판매 수량의 총용량을 190mL 제품으로 환산한 수량임
[2] 가장 많이 연구된 세계 No.1 프로바이오틱스 LGG유산균: 연구논문 1200여 편, 임상시험 280여 편 이상 보유(2022년 6월 기준)
[3] 농후발효유 유형 평균값 대비
[4] 국내 판매 1위 그릭요거트: 마켓링크 2025.03 국내 그릭요거트 매출액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