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제9회 경기도 시각장애인 점자경시대회 성료

손 끝으로 읽는 점자, 문화확산과 인식개선의 장

2025-09-09 08:30 출처: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제9회 경기도 시각장애인 점자경시대회

양주--(뉴스와이어)--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양순분, 이하 복지관)이 주최한 ‘제9회 경기도 시각장애인 점자경시대회(부제: 손 끝으로 읽는 점자)’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시각장애인의 점자 활용 능력 향상과 점자 문화의 확산 및 사회적 인식 개선을 목표로 기획됐다.

경기북부 7개 지역에서 100여 명의 참가자가 점자찍기와 점자읽기 등 다양한 점자 활용 능력을 겨루었으며, 점자 표기 제품 전시와 시각장애인의 알 권리를 주제로 한 인식 개선 부스도 운영됐다. 이로 인해 참가자와 지역사회가 함께 점자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마트킹센트럴 양주점(대표 용재중)과 옥정마트약국(대표 김민후)이 후원한 점자 표기 제품이 전시됐고, 이는 참가자들에게 전달되며 시각장애인의 점자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했다.

대회 결과 구리시 선수단이 1위, 남양주시 선수단이 2위, 포천시 선수단이 3위를 차지했다.

복지관 양순분 관장은 “점자는 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위한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점자 교육과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역량강화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소개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은 2013년 5월 개관한 경기도 유일의 시각장애인복지관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약 5만4000명)의 인권 향상과 권익 옹호를 위해 교육, 재가 복지, 여가문화 지원 및 지역사회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수행하는 기관이다. 특히 전국 최초 경기도시각장애인 게이트볼 대회, 전국 시각장애인 바리스타 대회를 개최하고 꾸준히 네트워크와 욕구 실태 조사를 통해 사각지대에 놓인 시각장애인 발굴과 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