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백 여인창 신임 대표
서울--(뉴스와이어)--아태 지역을 대표하는 리워드 및 검색 플랫폼 샵백(Shopback) 코리아가 여인창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여 대표는 한국에서 비즈니스 개발, 파트너십 확대 등 사업 전반을 총괄하며 온라인 캐시백 선도 기업으로서 샵백의 리더십을 강화할 방침이다.
샵백은 사용자가 캐시백을 받고 가맹점에 성과 기반 마케팅을 제공하는 원스톱 리워드 및 검색 플랫폼으로 올해 4월 이베이츠 코리아를 인수하며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여 대표는 다년간 국내외 글로벌 기업에서 영업, 마케팅, 브랜딩, 전략기획, 고객관리, 신사업 개발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며 풍부한 경험을 쌓은 전문가다. 샵백 코리아 합류 전 위워크 코리아 성장부문 총괄로서 영업, 마케팅, 대외협력, 고객관리 등을 책임지며 성장을 이끌었다. 프리미엄 골프, 여행, 레저 글로벌 기업 퍼시픽링스 코리아 대표, 삼성카드 프리미엄 사업부 총괄 겸 브랜딩 총괄 상무를 역임했으며 한국 씨티은행과 뉴욕 씨티은행 본사에서 마케팅 총괄 임원으로 일한 바 있다.
여인창 샵백 코리아 대표는 “한국을 포함 아태지역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점하고 빠르게 성장 중인 샵백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은 디지털 인프라와 이커머스 시장이 잘 갖춰진 국가며 소비자의 구매 수준도 매우 높다. 다양한 캐시백과 이벤트로 소비자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과 소비자와의 접점 기회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여 대표는 뉴욕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미국 조지워싱턴대에서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받았다.
샵백(ShopBack) 개요
아시아태평양 지역 1위 리워드 및 검색 플랫폼 샵백은 ‘똑똑한 쇼핑 습관(The smarter way to shop)’이라는 모토 아래 고객에게 현명한 쇼핑 방법을 제시한다. 샵백은 가맹점에는 성과 기반 마케팅을 제공하고, 사용자에게는 캐시백 보상을 지급하는 원스톱 리워드 및 검색 플랫폼이다. 2014년 싱가포르에서 처음 설립된 샵백은 이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대만, 호주 베트남 및 대한민국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였다. 샵백은 이커머스 업계 선두 가맹점들과 제휴를 맺고 일반 상품, 여행 예약, 패션, 건강, 미용, 식료품, 음식 배달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사용자에게 캐시백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1억1500만달러의 캐시백을 소비자에게 지급했다. 샵백은 싱가포르에서 매장 내 쇼핑, 다이닝,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앱 기반 리워드 플랫폼 샵백 고(ShopBack GO)를 론칭하며 제공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