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브리지, 업계 선도적 글로벌 공공 경보 플랫폼 위한 차세대 프론트엔드 경고 인터페이스 공개

중대사건관리(CEM) 업계 선도 기업, 최초로 하이브리드 셀 브로드캐스트와 위치 기반 SMS 경보 게이트웨이 갖춘 최신 ‘공공 경보 센터’ 솔루션 발표

2021-01-20 16:30 출처: Everbridge, Inc.

중대사건관리 선도기업 에버브리지가 신규 공공 경보 센터를 발표했다

오슬로, 노르웨이--(뉴스와이어)--중대사건관리(CEM)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버브리지(Everbridge, Inc.)(나스닥: EVBG)가 강화된 ‘공공 경보 센터(Public Warnig Center)’를 출시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새 솔루션은 동종 최초로 단일 콘솔에서 전국 경보를 위한 셀 브로드캐스트(cell-broadcast)와 주소, 그룹, 위치 기반 단문문자(SMS) 경보의 조합을 생성해 전송하는 기능을 갖춘 모듈형 멀티 채널 프론트엔드 인터페이스다.

뛰어난 유연성을 갖추고 동급 최강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현대적 디자인을 제공하는 ‘공공 경보 센터’는 업계 최대이자 유일한 공공 경보 시스템(public warning system)을 위한 게이트웨이 역할을 한다. 이 공공 경보 시스템은 현장 설치, 호스팅,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등 제공 환경과 무관하게 기본적인 단일 채널부터 셀 브로드캐스트와 SMS, 동영상(video), 소셜 미디어, TV, 라디오, 디지털 전광판, 사이렌, 웹사이트, 이메일 등 멀티채널 기술을 조합한 고도화된 하이브리드 옵션에 이르기까지 모든 구성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호주 비상 경보 프로그램 컨트리 디렉터를 지낸 마이클 할로우스(Michael Hallowes) 제포나(Zefonar) 상무는 “정부는 엄청난 분량의 메시지를 신속히 전달할 수 있는 능력과 특정 경보를 수신하는 대상을 정확하게 표적화할 수 있는 능력이라는 두 가지 면에서 모두 최상의 옵션을 필요로 한다”며 “에버브리지는 양쪽 모두 최상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각국의 필요에 따라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유일한 전국민 경보 제공업체”라고 평했다.

한편 에버브리지는 최근 엔드투엔드 멀티미디어 전국민 경보 기능을 활성화하는 혁신적 작업에 대한 새로운 특허를 발표(recently announced a new patent)했다. 공공 경보와 관련된 에버브리지의 14번째 특허이자 전 제품군에 걸친 160여개 특허 중 하나인 이 특허는 5G, 셀 브로드캐스트, 멀티미디어의 조합을 통해 경보를 전달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한다.

새 애플리케이션은 단순성, 보안, 안정성에 중점을 둔 설계를 통해 탁월한 사용자 경험과 반응성, 성능을 구현한다. 에버브리지는 ‘공공 경보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최근 인수한 세계적 4G/5G 셀 브로드캐스트 업체인 원투매니(one2many)를 완전히 통합했다.

에버브리지의 최고고객경험책임자로 활약 중인 존 마에다 박사(Dr. John Maeda)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사용자 경험(UX) 과학기술 전문가이자 에스콰이어(Esqure)지가 선정한 ‘21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75인’에 꼽힌 인물이다. 마에다 박사는 “이처럼 혁신적인 공공 경보 프론트엔드를 출시함으로써 재난 경보 당국이 가장 중요한 때 가장 적합한 소통 채널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데 필요한 전례 없는 유연성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고도로 모듈화된 공공경보센터 아키텍처는 우리 팀의 풍부한 경험과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구축됐으며 전 세계 각국의 세계적 모범 사례를 통합했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서 확장성이 가장 뛰어난 에버브리지 플랫폼은 셀 브로드캐스트와 멀티미디어 콘텐츠 경보 배포를 가능케 하는 5G 호환성과 함께 주소, 그룹, 위치 기반의 멀티 채널 기술을 결합한 유일한 공공 경보 시스템(the only public warning system)을 제공한다. 최신 ‘공공 경보 센터’는 시민과 방문객을 보호하기 위한 고급 경보 솔루션을 모색하는 모든 공공 당국(any public authority looking for an advanced warning solution to protect its citizens and visitors)의 요구를 충분히 충족한다.

에버브리지는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중동, 아프리카, 미주 지역 11개국에서 전체 인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전국민 경보 제공업체다. 또한 회원국이 2022년 6월까지 전국민 경보 시스템을 갖출 것을 의무화한 유럽연합(EU) 지침에 발맞춰 EU 5개국을 지원하고 있다. EU 개인정보보호 규정(GDPR)을 준수하는 에버브리지 공공 경보 플랫폼은 개인 식별 정보(PII)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저장하지 않는다.

하비에르 콜라도(Javier Colado) 인터내셔널 수석부사장은 “에버브리지 솔루션은 셀 브로드캐스트 기술의 속도와 네트워크 처리량, 인구 이동 분석, 다언어 지원 기능 및 주소, 그룹, 위치 기반 SMS의 양방향 통신을 활용하며 이에 따라 공공 당국은 에버브리지를 통해 불과 수초 안에 수백만명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다른 솔루션보다 에버브리지 솔루션을 구축하는 지방정부(local), 주정부(state,), 국가 정부가 점증하면서 에버브리지는 전 세계 6억5000만명 이상에게 도달할 수 있는 기능을 뒷받침하고 있다. 에버브리지는 현재 호주(Australia), 그리스, 아이슬란드(Iceland),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Norway), 페루(Peru), 싱가포르, 스웨덴(Sweden) 등 11개국에서 전국민 경보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으며 캐나다 모든 주와 인도(India) 여러 주에서 솔루션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에버브리지(Everbridge) 개요

에버브리지(Everbridge, Inc.)(나스닥: EVBG)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조직의 중요 사건 대처를 자동화, 가속해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고 기업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총기 난사 사건, 테러 공격이나 악천후 등 공공안전에 위협을 가하는 상황은 물론 IT 두절, 사이버 공격, 제품 리콜이나 공급망 단절 등 비즈니스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건이 발생했을 때 5300여 글로벌 고객사가 에버브리지의 중대 사건 관리 플랫폼(Critical Event Management Platform)을 활용해 위협 데이터를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집계 및 평가하고 위험에 처한 사람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인력을 찾아내며 100여 종의 통신 장비를 통해 메시지를 안전하게 전달해 사전에 정의된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를 자동 실행한 후 대응 계획 이행 상황을 추적한다. 에버브리지는 미국 10대 도시 중 8곳, 미국 10대 투자은행 중 9곳, 북미 50개 주요 공항 중 47곳, 10대 글로벌 컨설팅 회사 중 9곳, 글로벌 10대 자동차 제조사 중 8곳, 미국 10대 헬스케어 제공사 중 9곳, 세계 10대 기술기업 중 7곳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버브리지는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4개 도시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verbridge.com) 참조.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문

이 보도자료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 조항’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는 회사의 긴급 커뮤니케이션 및 기업 안전 애플리케이션의 성장 기회와 추세 예상, 비즈니스 전반, 시장 기회, 제품 판매에 대한 기대, 시장 주도권 유지 목표, 경쟁 시장 확대, 경영 실적에 미치는 영향 전망 등에 관한 진술이 해당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보도자료 작성일을 기준으로 하며 현재 기대, 예상, 전망 및 관측과 함께 경영진의 믿음과 가정에 기초하고 있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해야 한다’, ‘믿다’, ‘겨냥하다’, ‘관측하다’, ‘목표하다’, ‘추산하다’, ‘잠재적인’, ‘~일 수 있다’, ‘~일 것이다’, ‘~할 수 있다’, ‘의도하다’ 및 이 같은 단어의 변용이나 해당 단어의 부정 표현 및 유사한 표현은 미래예측 진술을 식별하기 위해 사용됐다. 미래예측 진술은 여러 리스크와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으며, 이러한 리스크와 불확실성의 상당 부분은 회사가 제어할 수 없는 요인 또는 상황을 수반한다. 실제 결과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미래예측 진술에 언급 또는 암시된 내용과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 여기에는 △제품과 서비스가 의도대로 작동해 고객 기대에 부응할 역량 △신규 고객 유치·유지 능력과 기존 고객 대상 판매 증진 능력 △자사의 ‘대량 알림’ 애플리케이션 판매를 증대할 역량 및/또는 다른 애플리케이션 판매를 늘릴 역량 △목표 및 상황에 맞는 긴급 커뮤니케이션 또는 관련 규제 환경을 위한 시장 내 개발 △시장 기회 예측과 시장 성장 전망이 부정확한 것으로 판명될 가능성 △회사의 수익은 그동안 일관되지 않았으며 미래에 목표 수익을 달성하거나 유지하지 못할 가능성 △신규 고객의 길고 예측할 수 없는 판매 주기 △사업 특성으로 인한 본질적 부채 위험 △유능한 인재를 채용, 통합, 유지할 능력 △인수 시 사업과 자산을 성공적으로 통합할 능력 △채널 파트너 및 기술 파트너와 성공적 관계를 유지할 능력 △성장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능력 △경쟁에 대처할 능력 △개인정보 및 개인 식별 정보 보안과 관련된 잠재적 책임 △지적재산권을 보호할 능력 △2019년 12월 31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해 2020년 2월 2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0-K 양식의 연차 보고서를 비롯해 SEC 제출 자료에 언급된 위험 요소에 상술된 그 밖의 위험 등이 있으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은 보도자료 작성일 현재 회사의 견해를 나타낸다. 회사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그 밖의 결과로 인해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 또는 개정할 의사가 없으며 그럴 의무도 없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이 보도자료 작성일 이후 회사의 견해를 나타내는 것으로 믿어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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