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Awesome Travel Tech’ 프로그램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싱가포르(동남아) 시장 진출을 돕는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Awesome Travel Tech’를 운영하는 글로벌 크로스보더 액셀러레이터 어썸벤처스는 현재까지의 모집 및 지원 현황을 공개했다.
현재까지 프로그램 모집 홍보 페이지 방문 건은 2300여 건, 지원 페이지 방문건은 300여 건으로 약 3주에 걸친 홍보 활동을 통해 트레블테크 스타트업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어썸벤처스 공식 홈페이지/페이스북 계정, 온오프믹스 및 이벤터스 등을 통해 프로그램의 참여 및 지원과 관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어썸벤처스는 신청 마감 당일 접속량 증가로 인해 시스템 오류 및 서류 업로드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마감 2~3일 전 신청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프로그램 지원은 5월 14일 오후 2시까지 어썸벤처스 지원 전용 홈페이지에서 국문 지원서를 작성하고, 영문 회사 소개서(자체 양식)를 첨부해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지원 기업은 국내/싱가포르 투자자의 심사를 거쳐 6월 중 최종 합격 여부가 발표되며 선발 기업에 개별 통지된다.
지원 자격은 △2020년 매출액 규모 5억원 이상 △2020년 수출액 10만달러 이상 △상시 근로자 10인 이상 △최근 3년(공고일 기준) 투자 유치 10억원 이상 등의 조건 가운데 하나 이상을 달성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단 프로그램 참여자는 원활한 영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야 하고 평가 심사 시 영어 피칭 능력도 평가한다.
앞서 어썸벤처스는 ‘2020년 관광 기업 글로벌 챌린지’ 초대 운영을 맡아 국내 유망 관광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했다.
이 가운데 2곳의 스타트업은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매칭한 투자자에게서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당시 프로그램에 참가한 기업은 △H2O Hospitality △TF AI SOLUTIONS △Stayfolio △Mobidoo △Monolith △Mr. Mention △KST Mobility △Laive 등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지원은 어썸벤처스 지원 전용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어썸벤처스 개요
‘국경 없는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Without Borders)’를 지향하는 어썸벤처스는 다수의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선정 단계부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검증하고 확산하는 액셀러레이터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