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른 굴덴 푸마 CEO와 조르지오 키엘리니 선수, ‘즐기지 못하면 시간 낭비’ 강조

2022-05-12 14:00 출처: PUMA SE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PUM)

비에른 굴덴 푸마 CEO와 조르지오 키엘리니 선수, ‘즐기지 못하면 시간 낭비!’ 강조

헤르초게나우라흐, 독일--(뉴스와이어)--비에른 굴덴(Bjørn Gulden) 푸마(PUMA) 최고경영자(CEO)와 이탈리아 축구 대표팀 주장으로 유로2020에서 팀을 성공적으로 이끈 조르지오 키엘리니(Giorgio Chiellini) 선수가 영상 인터뷰에 참여했다.

스포츠 기업 푸마가 연례 보고서의 일부로 게시한 이 영상 인터뷰에서 두 사람은 일과 탁월한 리더십 능력, 즐기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조르지오 키엘리니 선수는 20년이 넘는 프로 선수 생활 기간 소속 클럽인 유벤투스(Juventus)에서 420회 이상 경기에 출전했으며 이탈리아 대표팀 역사상 최다 출전 선수로 꼽힌다. 유로 2020에서 이탈리아 우승의 주역으로 활약할 수 있었던 2021년은 그에게 매우 인상 깊은 해로 남았다.

조르지오 키엘리니 선수는 ”팀 동료들과 집에서 TV를 지켜보는 팬들과 감동을 나눴다. 이는 내 기량의 비결일 수도 있다”며 ”시합을 뛰며 느끼는 모든 감정을 즐기고 기억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푸마는 2021년에 매출과 영업 이익에서 모두 역대 최고 실적을 올렸다. 프로 축구 선수로도 데뷔한 비에른 굴덴 CEO는 리더십이 매우 복잡한 주제이고 개인에 따라 다르다며 대화를 시작했다.

그는 ”자신만의 방식을 찾고 자신의 태도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나는 키엘리니 선수가 리더로서 보여준 태도에서 영감을 받았다. 경기장에서 다른 10명의 선수가 더 잘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이 바로 리더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두 사람은 태도에 관해 이야기하면서 장기적으로 동기 부여를 받으려면 즐기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동의했다.

비에른 굴덴은 ”즐기지 못하면 시간 낭비다. 우리는 일을 하며 많은 시간을 보낸다. 누구나 좋아하는 일을 더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37세의 조르지오 키엘리니는 자신이 긍정적인 태도의 힘을 조금 더 일찍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선수로 뛰는 동안 마음 상태를 바꾸려고 노력했다. (중략) 지금은 팀 동료들에게 화를 내거나 소리를 지르기보다는 상황 자체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예전에는 시합 중에 그렇게 하다가 기운을 많이 뺐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전체 영상 인터뷰는 푸마의 2021 연례 보고서 링크(https://annual-report.puma.com/2021/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푸마(PUMA) 개요

푸마는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판매, 홍보하는 세계 굴지의 스포츠 브랜드다. 푸마는 70년 이상 세계에서 가장 빠른 육상 선수를 위해 빠른 질주를 돕는 제품을 개발하며 스포츠와 문화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 푸마는 축구, 달리기, 트레이닝, 농구, 골프, 모터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 탁월한 성능을 구현하고 스포츠 정신이 담긴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공급하며, 유명 디자이너 및 브랜드와 협업해 스포츠의 영향력을 거리 문화와 패션에 접목하고 있다. 푸마 그룹(The PUMA Group)은 푸마, 코브라 골프(Cobra Golf), 스티치드(stichd) 등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현재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Herzogenaurach)에 본사를 두고 120여 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약 1만6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1100547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