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스터브룩, 펜실베이니아--(뉴스와이어)--지능형 연결·자동화 분야의 선두 주자인 부미(Boomi™)가 매들린 링(Madeline Ling)을 최고재무책임자(CFO)로, 마시 캠벨(Marcy Campbell)을 최고매출책임자(CRO)로, 프랜 윌슨(Fran Wilson)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각각 선임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신임 임원들은 즉시 업무를 개시했다.
이 밖에도 에미상(Emmy)을 받은 바 있는 뉴스 저널리스트 크리스트 델캠프(Christa Delcamp)가 부미에 합류해 홍보 및 미디어 전략을 지원한다. 또 제임스 다이슨(James Dyson)이 글로벌 다양성, 평등, 포용성(DE&I) 인재 채용을 총괄한다.
데이비드 메레디스(David Meredith) 부미 최고경영자(CEO)는 “부미는 최근 독립 회사로 홀로서기에 성공한 이후 급속한 성장세와 클라우드 기반 기술에 힘입어 연내 수백명의 직원을 신규 채용하는 등 더 광범위한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런 전략에 따라 새로운 경영진을 구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부미는 업계를 선도하는 플랫폼과 수상 경력에 빛나는 조직 문화에 힘입어 글로벌 마인드를 가진 최고의 인재를 채용했다”며 “이들은 검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회사의 사명에 박차를 가해 어디서나 모든 사물에 모두를 연결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려는 열정으로 가득하다”고 소개했다.
신규 경영진 선임은 부미가 유수 사모투자 회사인 프란시스코 파트너스(Francisco Partners)와 TPG의 40억달러 규모의 투자를 통해 독립한 이후 이뤄졌다. 2만여 명의 고객을 보유한 부미는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분야의 선두 주자다. 또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는 회원 10만여 명의 사용자 커뮤니티와 800여 개 파트너로 구성된 전 세계 네트워크, 서비스형 통합 플랫폼(iPaaS) 분야에서 가장 큰 규모의 글로벌 시스템 통합업체(GSI) 가운데 한 곳을 보유하고 있다. GSI로는 액센추어(Accenture), 딜로이트(Deloitte), SAP,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와 3대 클라우드 제공사인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구글(Google),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등을 꼽을 수 있다.
부미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에서 8년 연속 서비스형 엔터프라이즈 통합 플랫폼(EiPaaS)[1] 분야의 리더로 선정됐다. 이 밖에도 골드 글로비 어워드(Gold Globee® Award)에서 서비스형 플랫폼(PaaS) 부문의 상을 받았으며, Inc. 매거진(Inc. Magazine)이 선정한 ‘최고의 일터(Best Workplaces)’에 이름을 올리는 등 일하기 좋은 직장상을 받은 바 있다. 부미는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 연결, 통합 및 자동화 수요를 맞추기 위해 빠른 확장을 계속하고 있다. 또 부미는 올해 수백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해 비즈니스의 모든 기능을 가속할 계획이다.
세계적 인재 유치
매들린 링 CFO
매들린 링은 스탠퍼드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으며 25년 이상 전략적 성장과 국제적 성장을 통해 주식 기반의 세계적 글로벌 기업 조직을 주도했다. 링은 해외 주재원을 포함한 경력 전반에 걸쳐 여러 CFO 직책을 역임했다. 최근에는 H&F(Hellman and Friedman) 사모펀드 투자 포트폴리오 회사의 CFO를 지냈다. 이에 앞서 VM웨어(VMware), 보스턴 컨설팅 그룹(The Boston Consulting Group), 인텔(Intel)에서도 여러 직책을 역임했다.
마시 캠벨 CRO
캠벨은 포천(Fortune) 500대 기업부터 벤처캐피탈이 투자한 기술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대규모 시장 출시팀을 이끈 30년 이상의 경험을 발휘할 전망이다. 캠벨은 최근까지 페이팔(PayPal) 수석 부사장으로 재직하면서 글로벌 영업, 전문 서비스 및 운영을 총괄했다. 캠벨은 부미에서 고객 가치를 꾸준히 제공하는 동시에 고속 성장 촉진에 중점을 두고 회사의 수익 창출 전략을 주도할 계획이다.
프랜 윌슨 CMO
SaaS 및 B2B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기업에서 20년 이상 성공적 경력을 쌓은 윌슨은 레드햇(Red Hat)의 IPO(기업 공개)를 통해 마케팅 리더십을 발휘했으며 4억달러였던 매출을 40억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여정을 주도하며 회사를 340억달러로 IBM에 매각하는 성과를 냈다.
크리스타 델캠프(Christa Delcamp) 홍보/미디어 전략 담당
크리스타 델캠프는 디지털/소셜, NBC, CBS 소유·운영 방송사, 라디오/팟캐스팅, 인쇄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축적한 홍보, 저널리즘, 콘텐츠 제작,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20년 이상 축적한 경험을 발휘하게 된다. 에미상 수상 경력의 뉴스 저널리스트인 델캠프는 영향력 있는 스토리를 전달하는 폭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미가 시장에 업계 선도적인 플랫폼과 세상을 연결한다는 중요한 사명을 알리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임스 다이슨 DE&I 인재 채용 총괄
다이슨은 액센추어를 비롯한 글로벌 기업에서 20년 이상 인재 유치를 주도하고 관리한 경험을 살린다. 그는 부미의 심층적인 전문 지식과 광범위한 국제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속 성장을 뒷받침하고 수상 경력에 빛나는 기업 문화를 지속해서 구축할 예정이다.
추가 자료
· 부미 직원 모집(open roles)
· 부미 애텀스피어 플랫폼(Boomi AtomSphere Platform) 상세 정보
· 부미버스 커뮤니티(Boomiverse Community)
· 트위터, 링크트인, 페이스북, 유튜브 팔로우
가트너(Gartner) 고지사항:
가트너는 당사의 연구 간행물에 기술된 어떤 공급업체, 제품 또는 서비스도 보증하지 않으며, 기술 사용자에게 최고 등급 또는 기타 등급의 공급업체만 선택하도록 권고하지 않는다. 가트너 연구 간행물은 가트너의 연구 기관의 의견으로 작성되며, 사실에 대한 진술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연구와 관련해 상품성 또는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포함해 모든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을 하지 않음을 밝힌다. 가트너와 매직 쿼드런트는 가트너(Gartner, Inc.)와/또는 미국 및 해외 자회사가 사용하는 등록 상표 또는 서비스 상표며 허가에 따라 이 자료에 사용됐다. 이 자료의 저작권은 부미에 있다.
주: 부미는 2014년부터 2019년까지 ‘델 부미(Dell Boomi)’를 사명으로 사용했다.
부미(Boomi) 개요
부미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통합형, 개방형, 지능형 플랫폼을 통해 모든 사람을 어디서나 모든 것에 즉시 연결한다. 부미의 iPaaS는 속도, 사용 용이성, 낮은 총소유 비용을 바탕으로 전 세계 2만여 고객에게서 신뢰를 얻고 있다. 데이터의 지능적 사용 촉진의 선도 기업인 부미는 고객과 파트너가 데이터를 빠르고 쉽게 검색·관리·조정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스, 사람을 연결해 더 나은 결과를 더 빨리 얻도록 지원한다는 비전을 추구하고 있다. 웹사이트(http://www.boomi.com)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2022 Boomi, LP.
부미, ‘B’ 로고, 부미버스, 애텀스피어는 부미(Boomi, LP) 또는 그 계열사나 관계사의 상표다. 모든 자료 저작권은 부미에 있다. 기타 명칭이나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상표일 수 있다.
[1] 가트너 ‘서비스형 엔터프라이즈 통합 플랫폼’ 부문 매직 쿼드런트, 에릭 투(Eric Thoo), 키이스 거트리지(Keith Guttridge), 빈디 불라(Bindi Bhullar), 샤민 필라이(Shameen Pillai), 아비셰크 싱(Abhishek Singh), 2021년 9월 29일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1300522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