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중소기업 지속가능경영 지원’을 위한 MOU 체결

총 5000억원 규모로, 최대 1.0%p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지속가능연계대출을 중소기업에 지원
ESG 교육 및 컨설팅 지원, 지방 중소기업 ESG 경영 확산 등을 위해서도 지속적인 상호협력 추진

2023-03-16 10:06 출처: KB금융그룹 (코스피 105560)

KB금융그룹 전경

서울--(뉴스와이어)--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16일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회관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우태희 상근부회장, KB금융지주 양종희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소기업에 대한 지속가능연계대출 및 ESG 컨설팅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속가능연계대출(Sustainability Linked Loan, 이하 SLL)이란 중소기업이 스스로 ESG 목표 및 평가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하면 금리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출을 뜻한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자체적으로 ESG 경영을 강화하고 금융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을 토대로 중소기업에게 최대 1.0%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 Green Wave ESG 우수기업대출(SLL형)’ 상품을 4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총 5000억원 규모의 자금이 중소기업에게 지원된다.

이 밖에도 KB금융은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ESG 교육 및 컨설팅 지원’, ‘지방 중소기업 ESG 경영 확산 지원’, ‘탄소중립 등 ESG 정책 및 정보 공유’ 등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KB금융은 중소기업에 대한 ESG 경영 지원과 더불어 다양한 맞춤형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및 영세 자영업자를 위해 3년간 총 60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주요 계열사인 KB국민은행의 경우 중소기업대출 기한연장 시 대출금리 7% 초과분에 대해서는 최대 2%p를 인하하는 ‘금리인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bfg.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