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투표인증 및 선정 프로그램 안내문
서울--(뉴스와이어)--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지난 8월 청소년들의 마음건강 증진을 주제로 청소년이 프로그램을 기획 및 제안하는 청소년참여예산제 ‘청소년, 마음을 부탁해!’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총 14개의 제안서 중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6개의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이후 센터 1층에서 선정 프로그램의 포스터, 안내문, 기표소를 설치한 오프라인 투표와 동시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네이버폼을 활용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청소년 325명이 참여한 투표 결과, △힐링안산피크닉 ‘Forest, For Rest’ △스트레스해소 체육대회 ‘가을어육대’ △감정탐구, 향수제작 클래스 ‘내 마음의 향기’가 최우수 및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1차 서류 심사의 심사자로 참여한 서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유원정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다양한 프로그램을 많이 제안해줘 놀랐다. 진지하게 심사에 임한 만큼 선정 프로그램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한 청소년 투표자는 학교 밖에서 다른 친구들과 어울릴 기회가 없어서 ‘가을어육대’를 선택했다며, 가을 체육대회를 통해 새로운 친구들과 재밌게 어울릴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선정 프로그램을 2024년 하반기부터 2025년도까지 운영한다. 아울러 청소년들의 마음건강 증진과 정서적 안정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서대문청소년센터 소개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서대문 청소년 행복발전소’라는 비전으로 청소년의 참여권리, 진로탐색과 경험, 건강한 여가, 세계시민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평생교육(문화예술 및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의 문화생활을 책임지고 있다.